전남종합 > 지역소식
함평군, ‘도시재생 주민거점공간 개소식’ 개최
- 문장시장(3일,8일장)축제와 상생하는 해보면 상권 활성화 도모 -
 
강창우 기자 기사입력  2023/11/26 [19:10]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함평군, ‘도시재생 주민거점공간 개소식’ 개최



【iBN일등방송=강창우 기자】 전남 함평군이 지난 23일 해보면 꽃무릇시장에서 도시재생 주민거점공간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소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윤앵랑 함평군의회의장관내 기관사회단체장주민협의체군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해보면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일환인 문장시장 축제와 함께 주민거점공간이 상인회의 사랑방이자 모두가 즐겁고 살고 싶은 해보면을 주민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기반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군은 해보면 도시재생 예비사업을 통해 함평군 동북부의 경제 거점역할을 했던 문장꽃무릇시장을 활성화하고 주민거점공간을 확보해 지역 주민과 상가를 연계한 상생 프로그램 마련 등 꽃무릇 공동체의 역량 강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도시재생사업은 지역을 소생시키는 마중물 역할을 한다며 군에서도 주민들의 의지에 발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며 주민주도의 사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해보면 문장꽃무릇시장에서는 5일장인, 3일과 8일 문장 장이 열리는 날마다 축제를 진행해 지역주민이자 문화예술인의 재능기부와 함께 소소한 공연을 이어나가 상권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함평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겨울 풍경과 일출을 함께! “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