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인재육성아카데미, 광주청년 드림수당 구직활동 지원프로그램 운영
혼자 하면 힘든 구직활동, 인재육성아카데미와 함께하다.
 
박강복 기자 기사입력  2018/08/13 [18:10]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최정운 블룸컴퍼니 호남지사 대표의 면접클리닉 강의<사진=(사)인재육성아카데미>    

【일등방송=박강복 기자】(사)인재육성아카데미(이사장 정찬용)는 광주광역시청에서 주관하는 ‘광주청년드림수당’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이후 7개월간 구직활동비 지급업무 및 참가 청년들의 효율적 구직활동지원을 위한 비금전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350명의 드림수당 참여자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피플웨어교육컨설팅그룹 정진일 대표의 퍼스널 브랜딩, 인사PR연구소 윤호상 소장의 서류클리닉, 블룸컨퍼니 호남지사 최정운 대표의 면접클리닉, 톡톡교육개발연구원 이문희 원장의 이미지 클리닉 등 구직활동에 필요한 특강을 비롯해 현직자와 함께하는 모의 면접, 멘토링 등 매월 1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구직활동에 지친 참여자를 위한 힐링아트 및 진로목표의 재점검과 효율적 구직활동을 위한 1:1 심층 개별 상담과 집단 상담 등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문 컨설턴트의 구직활동 보고서 검토 및 피드백 제공을 통해 구직청년들의 구직활동 진행과정의 성찰을 돕고 이후 보다 더 체계적인 구직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구직활동 내용과 지원 프로그램 참여도를 반영해 매월 드림빌더를 선정, 소정의 장학금도 지급한다. ‘드림빌더’는 보다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위한 동기부여차원에서 마련한 이벤트로 매월 5명 정도를 선정하고, 전체적인 구직활동 현황을 누적 관리하여 12월에 ‘킹 오브 더 드림빌더’ 1명을 선정하여 많은 혜택을 지원하려고 계획하고 있다.

7월에는 퍼스널브랜딩, 서류클리닉, 면접클리닉 등 5개의 구직활동 프로그램과 힐링아트, 1:1개별심층상담, 멘토링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7월 구직활동 보고서 작성 및 프레젠테이션의 평가과정을 통하여 4명의 드림빌더가 선정됐다.

드림빌더로 선발된 이강필씨는 “기관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을 참여하면서 자신 스스로와 구직활동 진행과정을 돌아보고 점검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드림빌더 선발과정에 참여해서, 다른 구직자들의 발표내용과 적극적인 태도를 보면서, 무엇이든 철저한 준비와 열정이 필요함을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재육성아카데미사무국 062)224-7733로 문의가능하다.

한편, 광주청년드림수당이란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34세 미취업청년에게 월 40만 원씩 6개월간 구직활동비를 지원하는 지역청년구직활동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2018년 12월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순 세량지에서 벚꽃엔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