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곡성군, 농업의 미래 ‘2030 청년농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조남재 기자 기사입력  2019/08/21 [15:48]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 농업의 미래 ‘2030 청년농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사진=곡성군 제공

[IBN일등방송=조남재 기자] 곡성군은 지난 20일 죽곡면 강빛마을에서 2030세대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에는 청년농업인 40명이 참여해 농업경영컨설팅 전문가로부터 경영장부 사용법 및 온라인 유통의 중요성을 학습했다. 교육은 실제 사례를 통해 품목에 따라 상세하게 진행됐고, 교육생들은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며 깊은 관심을 보였다.

곡성군 농정과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농업을 선택한 청년농업인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승계농이 아닌 창업 청년농인만큼 정착에 더욱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교육생들을 격려하고, 세심하게 청년 지원 사업들을 안내했다. 그리고 앞으로 청년농에게 필요한 사업을 발굴에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곡성군은 청년농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간담회, 청년농업인 성공사례 벤치마킹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청년농 맞춤형 지원 사업을 꾸준히 발굴함으로써 청년농업인들이 더욱 튼튼하게 지역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주시 산하 공공기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