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전남도, 논 이모작 직불금 신청
실제 경작한 농업인 농지 소재지 읍면동 신청
 
강항구 기자 기사입력  2020/02/06 [17:11]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라남도청 전경


[IBN일등방송=강항구 기자] 전라남도는 어려운 농가소득의 보전을 위해 다음달 13일까지 올해 논 이모작 직불금 신청에 들어간다.

신청자격은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농업인과 농업법인 등으로 실제 경작하는 농업인만 가능하다.

지난해 농업 외 종합소득이 3천7백만원 이상이거나 농지가 1천㎡ 미만인 자는 신청에서 제외된다.

직불금 신청은 적격한 대상자가 매년 하는 것으로 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 또는 주민등록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신청하면 된다.

읍면동을 달리할 경우 경작 면적이 넓은 농지 소재지 읍면동에 신청해야 한다.

지난해 10월부터 올 6월까지 논에 보리, 밀 등 식량작물과 사료작물 등을 재배 할 경우 직불금이 지급되며 단가는 ha당 50만원이다.

농가에서 신청한 직불금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이행점검 과정 등을 거쳐 지급대상자를 확정해 올 10월 지급된다.

곽홍섭 전라남도 식량원예과장은 “논이모작 직불금을 포함한 농업직불금은 어려운 농가소득 보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직불금 대상자는 신청기간을 놓치지 말고 빠짐없이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눈 쌓인 장성호 수변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