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전남도, ‘글로벌 강소기업’ 수출 선도기업 육성
참여기업 해외마케팅, 시제품 제작 등 4년간 3억 지원
 
강항구 기자 기사입력  2020/02/06 [16:37]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라남도청 전경


[IBN일등방송=강항구 기자] 전라남도는 수출 선도기업 육성을 위해 성장잠재력을 갖춘 글로벌 강소기업을 집중 육성키로 했다.

이번 ‘2020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성장잠재력과 혁신성을 갖춘 6개 중소기업을 선정한다.

선정기업은 지정기간 동안 해외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기업 수요 맞춤형 자율 프로그램, 민간 금융기관의 융자 및 보증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신청자격은 지난해 매출액 100억원 이상 1천억원 이하면서 직·간접수출액 500만달러 이상인 중소기업이다.

단 혁신형 기업은 매출액 50억원 이상 1천억원 이하면서 직·간접수출액 100만달러 이상인 경우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한 기업은 다음달 2일까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국민이 직접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해 기업을 추천할 수 있는 ‘국민추천제’가 처음 시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의 국민추천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중소벤처기업과와 전남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상현 전라남도 경제에너지국장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대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지원으로 지역에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수출 선도기업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며 “기술력 있는 도내 유망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포토>“눈 쌓인 장성호 수변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