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창업을 꿈꾸는 청년 ‘보성에서 돕는다!’
창업자금 1천5백만 원 지원… 청년 창업 Shop 프로젝트
 
박종록 기자 기사입력  2020/02/12 [14:29]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BN일등방송=박종록기자] 보성군은 지난해에 이어 인구 유출을 막고 활기 넘치는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오는 14일까지 ‘보성 청년 창업 shop 프로젝트’ 지원자를 모집한다.

 

청년창업가로 선정될 경우 창업자금 1,500만 원을 지원받으며, 창업전문교육, 경영심화컨설팅, 전문가 멘토링, 사후관리 등 창업 시작부터 관리까지 전 과정 동행 서비스가 제공된다
.

신청 자격은 보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보성군으로 전입을 할 예정인 만39세 미만 청년이다.

‘보성 청년 창업 Shop 프로젝트’는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이며 보성군은 올해 7명의 청년창업가를 선발한다.

참여 희망자는 보성군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여 군청 경제산업과 일자리공동체계(☎850-5498)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인구감소, 청년유출 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 발굴과 청년의 경제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청년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지난해 청년창업가 15명을 발굴하여 창업을 지원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보성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포토>“눈 쌓인 장성호 수변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