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종합 > 정치/사회
몸에 좋은 ‘장성 고로쇠’ 맛도 최고!
청정 환경에서 채취… 최신 시설 도입해 위생 관리 ‘만점’
 
이백춘 기자 기사입력  2021/02/24 [16:04] ⓒ IBN일등방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BN일등방송=이백춘 기자] ‘건강한 맛’을 자랑하는 장성 고로쇠가 제철을 맞았다. 장성군 북하면 가인마을, 남창골 일대는 요즘, 수액 채취가 한창이다.

 

장성 고로쇠는 미네랄과 칼슘, 마그네슘 등이 매우 풍부해 건강에 좋다. 또 맑고 깨끗한 환경을 지닌 노령산맥에서 채취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달콤하면서도 시원한 특유의 맛 또한 일품이다. 그 덕분에, 연간 고정 수요가 1000명을 넘을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장성군은 고로쇠 수액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임산물 산지유통센터를 개설‧ 운영 중이다. 최신 시설 도입으로 청결한 제조 환경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군 관계자는 “수액의 가공 단계를 자동화하고, 신식 정제 살균시설을 설치하는 등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장성 고로쇠 수액은 1.5리터와 1.8리터 포장용기 두 종류로 판매된다. 구입 관련 문의는 남창마을(061-393-9896), 가인마을(061-392-7790)로 하면 된다. 방문 구입과 온라인 구입(www.jangseongfarm.co.kr), 택배 거래도 가능하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BN일등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IBN일등방송 장흥강진 취재본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